본문 바로가기

아시아뉴스

"공장 안에 갇힐라" 상하이 애플 공장 집단 탈주극

반응형

 

블룸버그 "주민들 집에서 끌려 나가는 영상 삭제"

(홍콩=연합뉴스) 윤고은 특파원 = 애플 맥북 제조업체인 대만 콴타컴퓨터의 상하이 공장에서 100여명의 직원이 한밤중에 탈주극을 벌인 영상이 트위터와 유튜브 등에 올라왔다.

 

9일 타이완뉴스와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해당 영상은 지난 5일 밤 찍힌 것으로 콴타컴퓨터의 상하이 공장에서 100명이 넘는 직원이 안전 요원들을 밀치고 공장 입구의 펜스를 뛰어넘어 탈출하는 모습을 담고 있다.

 

아수라장이 된 현장을 촬영한 영상에는 "와 저것 좀 봐. 경찰도 저들을 통제할 수 없겠어!"라는 목소리가 담겼다.

 

또 남성 두 명이 뒤엉켜 싸우는 것을 한 여성이 뜯어말리는 모습도 찍혔다.

 

 

이날 소동은 공장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해 노동자들이 공장 안에 그대로 갇힐 수 있다는 루머가 퍼지면서 벌어졌으며, 해당 영상은 중국 소셜미디어에 올라오는 대로 당국이 삭제했으나 많은 누리꾼이 계속 올리고 있다고 타이완뉴스는 전했다.

 

현재 트위터와 유튜브 등에서는 해당 영상이 검색되고 있다.

 

 

[출처] 연합뉴스 원문기사 보기

 

 

2022.05.06 - [북남미뉴스] - 빌게이츠 "머스크처럼 우주산업 안한다…내 꿈은 소아마비 퇴치"

 

빌게이츠 "머스크처럼 우주산업 안한다…내 꿈은 소아마비 퇴치"

"백신 음모론 끔찍…기후변화와 테슬라 공매도는 무관" (서울=연합뉴스) 차병섭 기자 = 마이크로소프트(MS) 창업자 빌 게이츠가 자신은 다른 세계적 갑부들처럼 우주 산업에 뛰어들지는 않을 것

gggultip.tistory.com

2022.05.04 - [북남미뉴스] - 미국 '세컨드 젠틀맨' 제안…바이든 방한·동맹 중시 고려

 

미국 '세컨드 젠틀맨' 제안…바이든 방한·동맹 중시 고려

과거엔 국무장관·안보보좌관…바이든 방한 앞둬 축하사절 선택에 '제약' 백악관 패밀리 상징성에 각료·친한파 의원 동행…'파친코' 작가 포함 가능성 (워싱턴=연합뉴스) 류지복 특파원 = 미국

gggultip.tistory.com

 

반응형
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